오터 업데이트

[신기능 업데이트] 오더 매니저 주문취소 기능 업데이트!

2022-08-11

안녕하세요 사장님!

사장님의 배달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올리입니다!

오늘부로 오터 오더 매니저의 주문 취소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어요. 
오늘 올리는 주문 취소란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리고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사장님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문 취소란?
  • 주문취소란 주문이 수락된 후, 조리가 완료되기 전, 사장님의 사정으로 주문을 취소함을 뜻합니다.

왜 주문 취소 기능이 필요한가요?

주문이 밀렸을 때, 재료가 떨어졌을 때, 어떻게 해도 주문 처리가 불가능할 때 주문 취소가 필요해요.
기존 주문 취소는 1) 각기 배달앱의 가게관리창에서 들어가서 2) 취소하고 싶은 주문을 클릭하고 3) 주문을 취소 사유를 선택해 취소해야 했지만,

이제 오터의 오더 매니저 안에서 한번에 주문 취소가 가능하답니다!

주문취소가 가능한 배달앱 리스트
  • 배달의민족
  • 요기요
  • 쿠팡이츠

* 배민1,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배달앱 정책상 주문취소 기능이 없기에 각 배달앱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야해요

* 쿠팡이츠의 경우, 취소 사유로 ‘영업시간 외 주문'과 ‘주문 처리량 초과' 선택 시, 쿠팡이츠 측에서 해당 매장의 운영을 그 날 하루동안/1시간 강제 ‘운영 정지'처리함으로 주문 취소 시 각별히 주의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오더 매니저에서 주문 취소를 하나요?

주문취소 사용법

1. 메인 화면에서 주문을 클릭한다.

2. 주문 상세 페이지 하단의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한다.

3. 팝업으로 뜨는 주문취소 사유를 선택한 후, 주문 건 취소를 누른다.

​​* 쿠팡이츠의 경우, 취소 사유로 ‘영업시간 외 주문'과 ‘주문 처리량 초과' 선택 시, 쿠팡이츠 측에서 해당 매장의 운영을 그 날 하루동안/1시간 강제 ‘운영 정지'처리함으로 주문 취소 시 각별히 주의 부탁드립니다.

  • 주의 사항!
    1) 이용할 수 없는 메뉴 사유 선택 시, 배민에서는 ‘재료소진', 쿠팡에서는 ‘기타 사유'로 주문취소 사유가 고객에게 전달됩니다.
    2) 배민원,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배달앱 정책상 주문취소를 지원하지 않기에, 주문취소를 위해서는 각 배달앱의 고객센터에 전화로 요청하셔야 합니다.

  1. 주문취소가 완료되면 주문 상세 페이지 우측 상단에 ‘취소됨'이란 알림이 뜨게 됩니다.

5. 취소된 주문은 ‘주문 기록' 탭에 취소된 주문으로 나타납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드릴게요
  1. 주문 취소는 주문관리화면의 주문을 클릭 후, 상세페이지의 주문취소 버튼을 통해 가능하다.
  2. 오터 주문취소사유와 배달앱 주문취소사유 연결표
    (오터 주문취소사유 선택 시, 배달앱에서 보여지는 사유)
  1. 배민1,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배달앱 정책상 주문취소를 지원하지 않기에, 주문취소를 위해서는 각 배달앱의 고객센터에 전화로 요청해야함.
  2. 쿠팡이츠의 경우, 취소 사유로 ‘영업시간 외 주문'과 ‘주문 처리량 초과' 선택 시, 쿠팡이츠 측에서 해당 매장의 운영을 그 날 하루동안/1시간 강제 ‘운영 정지'처리함으로 주문 취소 시 각별히 주의 부탁드립니다.

오터의 오더 매니저 주문취소 기능 잘 알아보셨나요?

이제 오터 오더 매니저 화면에서 간편하게 주문취소하고 매장 운영을 더욱 손쉽게 관리해보세요!

오터를 경험해보시고 싶으시다면 하단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첫 달 무료 체험 후에 결정하셔도 되니 부담없이 써보세요!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

이상 Ollie였습니다!

터치 한번에 배달 주문 관리! 

자동주문수락과 배차도 손쉽게! 

주문, 메뉴, 손실, 매출 분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