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장님의 배달앱 성공을 위해 달리고 있는 오터의 Ollie입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최대 검색엔진 네이버에서도 매장을 노출시키는 일은 정말 중요하다고 해요!
인터넷 곳곳에 숨어있는 잠재적 고객에게 매장을 인지시키고 노출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하는 일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란?
대한민국 인터넷 사용자의 60.94%가 네이버로 검색하고 있는 현실에 비추어
사장님 가게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은 필수 중 필!수!
그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뭘까요?
간단히 말해서 네이버 검색 결과에 매장으로서 최선의 노출을 가져오는 방법 중 하나라고 보시면 돼요!
기존 네이버가 제공하던 주소 기반의 검색 결과에 음식점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넣어 하나의 온라인 매장으로 꾸며주는 기능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에 따라 검색 결과에 노출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죠.
예를 들어, 고객이 ‘논현동 닭발집'을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해당 키워드의 검색 결과로
매장 위치, 배달 정보, 영업 시간, 고객 문의, 메뉴 정보, 블로그 리뷰 등을 한 눈에 노출시켜주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을 하면 뭐가 좋을까요?
고객이 블로그를 통해 공유한 후기들도 사진과 블로그로 노출이 됩니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1.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링크 (https://new.smartplace.naver.com/)나 스마트 플레이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고 접속 후 로그인 해주세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어플리케이션 받기
2. 업체 신규 등록이나 바로 시작하기를 눌러 등록을 시작합니다.
3. 사업자등록증 업로드하기 혹은 직접 입력하기를 눌러, 사장님 매장이 이미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4. 신규 업체로 확인되셨다면, 기본정보, 메뉴정보, 부가정보, 휴무일, 영업시간 등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5. 등록 신청하기!
모든 정보 입력이 끝났다면 확인을 누르시고 등록을 완료하세요.
입력한 정보를 네이버 측에서 심사하여 2시간에서 5일 내에 사장님께 등록 여부를 알려줄 거에요.
기억할 중요 포인트!
첫 번째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긴 하지만 막 스마트 플레이스를 시작했다면 검색 순위에서 밀릴 수밖에 없어요.
두 번째는 검색하는 사람은 적지만 검색 순위를 독식할 수 있죠.
향후에도 변경 가능하니 계속 테스트 해가며 최적의 노출 순위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하기
위에 말씀드렸듯이 스마트폰을 통해 정보 수정, 고객 방문 데이터 등의 정보를 간편하게 관리하실 수 있답니다!
스마트 플레이스 어플리케이션 받기
더 많은 정보를 위해선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공식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왜 등록해야 하는지, 어떻게 등록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 오프라인 고객들은 물론 온라인 고객에게
매장 인지도를 높이면, 배달앱에서도 매장 검색 확률이 높아질 거에요!
높아진 검색 확률로 여러 배달앱에서 주문이 밀려 들어온다면!
오터는 자동 배달 주문 수락 기능과 배차 기능을 통해 사장님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오터를 경험해보시고 싶으시다면 하단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첫 달 무료 체험 후에 결정하셔도 되니 부담없이 써보세요!
사장님이 배달앱으로 성공하는 그날까지!